본문 바로가기

IT

파워포인트로 굿노트(하이퍼링크) 양식만들어 PDF로 변환하기

요즘 관심이 있는게 년초다보니 다이어리양식입니다.
사실 앱으로 사용하는게 좀 편하지만
뭔가 태블릿으로 남겨 놓고 싶은 또는 한권의 책으로 보관하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양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것은 갤럭시탭S7+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굿노트 양식으로 하이퍼링크 기능이 있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공개된것도 많고 유료로 판매하는 것도 많습니다.

자 쉽게 쉽게 본인에 맞는 굿노트 양식을 만드는법? 편집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튜브나 구글에서 "굿노트 서식" 으로 검색해서 맘에 드는 것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PDF를 아크로벳을 이용하여 ppt 파일로 변환을 합니다.

그리고 변환된 ppt파일을 파워포인트에서 편집을 하시면됩니다.

제가 이 작업을 하게 된것은 하이퍼링크 기능을 추가로 넣고
만년형 다이어리를 날자형으로 변환하기 위해서입니다.

1. 하이퍼링크 기능 넣기

넣고자 하는 이미지나 글자에 블록을 지정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중간쯤 "링크"가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오고 좌측의 " 현재문서" 탭을 눌러서 링크하고자 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2. 이렇게 막노동을 하셨으면 이제 pdf로 다시 변환을 해야합니다.

3. 쉽게 생각해서 그냥 pdf 인쇄버전으로 저장을 하시면 "하이퍼링크가" 먹지 않습니다. ㅠㅠ

4. 그래서 상단 Acrobat을 이용해서 옵션을 확인하고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PDF작성"을 클릭 진행.
450페이지가 되다보니 (변환된이미지파일) 2시간이 되어서 70% 가량 작업이 되고 있고 간간히 응답없음이 나타납니다. 
이런......... 다른 방법을 검색 검색 하였습니다.

5. 파일 -> 내보내기로 들어가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PDF/XPS 문서 만들기로 진행을 합니다.
그러면 빠른 시간으로 pdf파일을 만들수 있으며 하이퍼링크까지 잘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개된 굿노트 양식으로 편집을 해서 자신만의 양식을 만들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