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그램 SSD추가/교체 & 14ZD980-GX50K M.2 2280 삼성 970 EVO PLUS 500GB 교체하기

이번에는 직원 노트북의 SSD를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작업 문서량이 많다보니 기준에 추가한 256G도 작다고 하여 용량을 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LG서비스에 전화해서 교체 비용을 물어보니 출장비와 교체비용이 대략 5만원 안쪽으로 나옵니다. 거기에 OS 대행 설치시 5만원정도가 추가된다고합니다. 또한 1TB의 용량을 꽂으려고 했지만 호환성 검증이 안되었다고 하고 호환성 검증이 된 것은 512G라고 합니다. 그것도 삼성과 하이닉스 제품 2종류에 대해서입니다. 

작업 모델명은 LG 그램 14ZD980-GX50K입니다.  직접 교체하기로 하고 뒤판의 고무를 벗겨냅니다. 

8개의 나사를 빼면됩니다. 

하단에 보면 약간의 홈이 있는것을 볼 수 있는 이곳에 일자 나사나 다른것으로 들면서 힘주어 빼시면 됩니다.

예전처럼 어렵게 되어있지 않아요. 위와 같이 하단에 배터리 중앙쪽에 메모리 그리고 우측 상단에 2개의 ssd가 있습니다.

삼성 제품을 기본 SSD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번 제품은 성능향상이 가져왔다는 것과 호환에서 삼성제품이라는 사항때문에 구매하게 된 V-NAND SSD 970 EVO Plus NVMe M.2  입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제품설명서와 500G의 제품입니다. 하단의 소켓 부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앞 뒤면의 모습입니다. 인증이 정말 많네요. 

손쉽게 하단의 나사를 풀어서 빼고 조립하면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가 좀 커서 그런지 힘주어 풀지 않으면 안풀렸네요.

현 상태로 볼때 약간 나사가 상한듯해서 살짝만 고정하였습니다.

바로 옆부분의 메모리 부분도 찍어보았습니다. 

기존에 꽂아져있던 SSD입니다. 하이닉스꺼네요.


첨 해보시면 어려울지 모르지만 손쉽게 SSD와 메모리를 교체 하 실 수 있습니다.